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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 성장 3단계에 맞춘 키워드 전략
인터넷 사용자의 검색성향 분석없이 검색어를 선택하고 검색엔진에 홈페이지를 등록하는것은 곤란 합니다.
웹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무작정 상위 인기 사이트를 따라만 하는것은 더더욱 곤란 합니다.
사명을 만들거나, 상점 간판을 달거나, 작명을 할 때 아무렇게나 만들지는 않습니다.
웹 사이트를 오픈하면 성장기에 따라 크게 3단계 전략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1단계(오픈기) :
- 2단계(성숙기) :
- 3단계(브랜딩) :
사이트를 오픈하고 성장시켜 완전한 브랜딩이 될 때 까지 귀사에 맞는 최적의 키워드를 잡으셔야 합니다.
아직도 많은 운영자들이 현실을 인식하지 않은채 신생 사이트가 상위업체만 따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방법으로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위업체에 도움만 주지 결코 자사의 인지도 쌓기에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 '여성의류' 키워드 상위에 들지 못하는걸까?
패션몰을 운영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원하는 대표적인 키워드가 있다면, 여성의류, 여성의류쇼핑몰, 명품스타일, 수입보세 같은 키워드 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키워드들의 구매전환률이 그다지 높지도 않은데 왜, 그렇게들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욕심을 내는지들 모르겠지만, 일종의 경쟁업체들에 가시적인 보여주기 효과 또는 운영자 본인 스스로 만족감에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여성의류 키워드에 상위에 노출되지 못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첫째, 현재 상위 1페이지 사이트 보다 우리 사이트가 여성의류 분야에서 점유율이 약하다.
둘째, 여성의류 키워드에 대한 등록정보(설명구), 디렉토리 최적화가 되지 않았다.
셋째, 여성의류 관련 연관검색어가 사이트 곳곳에 포지션 되어 있지 않다.
넷째, 관련상품을 나타내는 정확도에서 여성의류와 같은 대표키워드는 거리가 멀다.
그럼에도 신생 사이트이거나, 인지도가 약한 사이트들이 죽으라고 이러한 대표 키워드에 갈증을 느낍니다.
그렇게 해서는 수 개월이 아니라 1년이 지나도 상위노출은 커녕 시간만 보내게 된다는것을 인정하고, 가능한 빨리 등록정보를 수정하거나 광고전략을 변경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한 실 사례 쇼핑몰 2개가 있습니다.
A 업체의 경우 여성의류 2페이지와 3페이지를 왔다갔다할 정도로 상위권 진입이 눈 앞에있는 업체였고, B 업체는 여성의류 키워드에서는 100위권 밖에 있던 사이트입니다.
A 사의 경우 여성의류 키워드로 3개월 이상을 노리고 변경하지 않은 상태였으나, B사의 경우 현재의 인지도에서는 대표 키워드는 무리라는 진단에 과감하게 버리고 세부 키워드로 모두 변경하였습니다.
예를들어, 예쁜 여름 블라우스, 여자옷, 바캉스 반바지, 미니스커트 등의 키워드등으로 수정하여 3개월이 지난 후 방문율가 구매전환율 차이를 비교하였습니다.
놀라운 점은 여성의류 키워드로 1페이지(5위내에 있었던 쇼핑몰)에 있던 쇼핑몰과 B사의 방문율이 비슷했거나, 오히려 구매율은 B사가 더 높았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대표 키워드 1개의 노출빈도, 클릭율에 욕심내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세부 키워드를 보지 않았다가 결국 시간을 보낸 결과를 초래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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