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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방문자 수)와 구매율 관계는?
몇 가지 실험을 해 보니 확실히 포털에서는 노출 빈도가 많아질 수록 방문자 수는 증가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목적은 단순한 방문 수에 있지 않다는 것이죠.
궁극적인 목표는 구매율을 높이는데 있습니다. 즉, 방문자 수에 연연하는 마케팅이 아닌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180여 일간의 실험적 마케팅 과정에서 방문 수를 높이는 방법을 터득한 후
트래픽 퀄리티(질)에 따라 구매율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검색엔진과 포털의 모든 검색영역을 활용하게되며 키워드 광고와 비교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검색 유입률이 높은 네이버(naver)의 첫 관문인 메인화면 노출부터
각 영역별(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카페, 지식, 이미지, 동영상, 각종 UCC) 상위노출(방법)
그리고, 메타 블로거 중 유입률이 가장 좋은 다음(daum)의 블로거 뉴스를 통한 베스트 등록 후 유입과
베스트 선정으로 다음(daum) 메인 화면에 노출되었을 때 증가된 트래픽으로 인해 구매로 연결되는 비율 그리고, 구글(Google) 검색 각 영역별 상위노출, 메타 블로그 유입, RSS로 유입된 트래픽
뉴스캐스트, 오픈캐스트로 유입된 트래픽의 퀄리티 비교(아이템, 업종별, 키워드별)를 통해
키워드 광고에서 벗어난 홍보 마케팅 자생력을 확보해 가는 과정을 정리 합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의 궁극적 목표
검색엔진 마케팅, 포털 마케팅의 궁극적 목표는 트래픽이 아니라 구매율 전환에 있다는 관점에서
설명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운영자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갖춰야할 지식, 준비물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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