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전략
키워드 선택에 신경 써라.
글을 작성하기 이전에 가장 먼저 어떠한 키워드를 활용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키워드 선택은 블로그 방문자를 좌우하고 더 나아가서는 매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작성하기 전에는 어떤 키워드를 노출할 것인지 분석하고 고민하는 작업이 반드시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프로그램인 애드코프의 ‘키워드 리서치’는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켜줄 수 있답니다. 여러 유사한 키워드 중에서 연관되어 자주 노출되는 인기 키워드가 무엇인지 찾아낼 수 있답니다. 실제 사용자들의 검색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어떤 키워드를 어떤 채널에서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이 핵심이다.
분석에 의한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한 다음 콘텐츠 작성을 시작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본문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제목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제목 작성 방법은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한번 제일 앞에 한번만 사용하는 것이고 되도록 짧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본문 내용은 ‘위대하게’ 본문 키워드 배치는 ‘은밀하게’
본문을 작성할 때에는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하지만 핵심만을 나열한 단순한 콘텐츠는 독자를 오래 잡아둘 수 없습니다. 특정 사례들을 적절하게 포함하여 독자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키워드 배치는 너무 과하지 않도록 은밀하게 배치해야 하는 게 좋습니다. 단순히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양이 많다고 상위노출이 유리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 동안 감에 의한 키워드 배치를 해왔다면 유엑스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프로그램 애드코프를 통해 정확하고 알맞은 키워드 배치 최적화를 참고해볼 수 있답니다. 현재 작성하는 글이 상위노출 콘텐츠에 얼마나 적합한지 알 수 있으며, 키워드 배치가 너무 과하지 않은지 밀도분석을 통해 스팸 포스트 여부를 사전에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더 이상 감이 아닌 분석으로
블로그 운영에 있어 상위노출 작업은 필수요소입니다. 또 핵심요소이다 보니 너무 over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상위노출의 효과를 볼 수 있을 수 있겠지만 블로그가 제재를 받을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에도 좋지 않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감이 아닌 분석을 통해 블로그 상위노출을 시도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며, 브랜드 이미지와 매출을 위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운영해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베이스캠프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를 보다 올바르게 운영하기 위한 전략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